160㎜ 휠 트래블을 가진 레인은 자이언트를 대표하는 올마운틴 바이크다. 기존 알루미늄의 상급 버전인 레인 어드밴스드 1은 카본 프레임을 통한 무게 감량, 향상된 탄성과 강성을 갖추고 2016년 트레일을 누빌 준비를 마쳤다
국내 올마운틴 분위기가 심상찮다. 로드바이크의 열풍 속에서 MTB 인기가 사그라지는 줄 알았는데, 시멘트 사이를 비집고 나온 잡초처럼 올마운틴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그런 열기를 대변하듯 자이언트에서 16년을 맞아 레인의 상급 모델을 선보였다. 기존 자이언트에서 선보인 레인은 알루미늄 소재의 프레임을 사용했지만 이번에 선보인 모델은 카본 프레임을 지닌 레인 어드밴스드 1이다. 사실 레인 카본 프레임은 진작 만들어져 있었지만, 지난 해 프로펠의 인기로 인해 레인 카본 프레임을 생산할 수 없을 정도로 카본 수요가 부족했다는 것이 후문이다. 비록 1년 여년 늦게 만나게 됐지만 16년 모델로 출시되면서 전년 모델에 비해 깔끔하고 화사한 디자인으로 변모했다.
레인 어드밴스드 1은 6.3인치 마에스트로 시스템을 탑재해 거친 트레일에서도 풍부한 성능을 느낄 수 있고 160㎜ 포크를 통해 험난한 다운힐에서도 라이더 마음을 읽듯 안정적인 조향을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자이언트 어드밴스드 카본을 적용해 기존 금속 프레임에 비해 몸무게가 가벼워졌으며, 스윙암은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했다. 케이블은 프레임 내부로 정리해 안정성을 높였고 가변시트포스트를 통한 라이딩 포지션 변경도 가능하다.
구동부품은 시마노 XT 그룹세트며 효과적인 제동을 위해 앞 200㎜, 뒤 180㎜ 로터를 달았다.
자이언트코리아 02-463-7171 www.giant-korea.com
글 임성수
제공 자전거생활
출처 바이크조선
발행 2016년 1월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바이크조선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