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SE UP] 위아위스 프로스트 5

바이크조선 | 2015.07.13 09:45

가-가-가+가+

충격흡수 능력 업그레이드

위아위스 프로스트 5는 초급자를 위한 카본 로드바이크 모델이다. 이미 많은 선수들에게 검증된 카본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성과 편안함을 중시하는 초급 라이더에게 카본프레임을 통한 라이딩 재미를 선사한다

위아위스에서 초·중급자용 인듀어런스 모델 프로스트를 선보였다. 프로스트는 부품구성에 따라 2, 3, 5의 3가지 모델로 나뉘며, 초급자용으로 출시된 프로스트 5는 시마노 소라 구동계를 갖춘 로드바이크다.

강성과 진동흡수 능력을 키운 프레임

자전거 입문자에게 카본 프레임은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카본 프레임의 장점이라면 가벼운 무게와 높은 탄성, 향상된 진동 흡수력, 무게 대비 높은 강성이라고 일축할 수 있다. 그래서 본격적인 로드 라이딩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카본 프레임은 라이딩 재미를 빠르게 느낄 수 있는 매개체가 되기도 한다. 프로스트 5는 편안함을 중시하는 초급 라이더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프레임은 위아위스 나노카본 기술을 고스란히 물려받아 강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카본 설계와 가공을 달리해 진동흡수 능력을 키웠다. 그 결과 고속 안정성을 갖추면서도 피로감을 줄여 장거리 라이딩에 강해졌다.

BB86을 적용해 페달링 효율과 강성을 높였다

 

1 포크와 리어스테이는 AVS 기술을 적용해 충격흡수 능력을 높였다  2 테이퍼드 헤드튜브는 기본  3 케이블은 모두 프레임 내부로 정리

BB셸과 다운튜브는 감량과 강성을 위해 오버사이즈 설계를 했다

헤드튜브는 위아래 직경이 다른 테이퍼드 형태로 향상된 충격흡수 능력과 조향성을 주며 스티어러튜브와 포크 크라운 사이에 카본 섬유를 더해 내구성을 높였다. 무게를 줄이면서도 강성 유지를 위해 다운튜브와 BB셸은 오버사이즈로 설계하고 BB셸 직경을 86㎜로 설계해 페달링 효율과 뒤틀림 현상을 방지했다. 포크 블레이드와 리어스테이는 내충격성에 최적화된 패턴 설계 기술인 AVS(Absorb Vibration System)를 적용해 승차감 향상을 꾀했다.

케이블은 프레임 내부로 모두 숨겼으며, 구동부품은 시마노 소라, 스템과 핸들바, 시트포스트는 알루미늄 제품을 사용했다. 사이즈는 440, 460, 480, 500으로 여성라이더나 신장 178미만의 라이더에게 적합하다. 

위아위스 1661-8538 www.wiawis.com 

제공 자전거생활
출처 바이크조선
발행 2015년 7월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바이크조선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