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OSE UP] 메리다 리액토 400 팀

바이크조선 | 2015.04.15 09:50

가-가-가+가+

람프레 팀 머신의 알루미늄 버전

리액토 400 팀은 리액토 카본 팀 머신의 알루미늄 버전이다. 알루미늄 프레임이지만 카본 프레임의 DNA를 이어받아 에어로다이내믹 성능까지 갖춘 수준급의 입문용 모델이다

레이싱을 즐기는 이들에게 프로투어 팀 선수들이 타는 팀 머신은 로망과도 같다. 과거에도 현재도 팀 머신의 가격은 일반인들에겐 엄두조차 낼 수 없을 정도로 고가여서 자전거를 팀 컬러로 도색하거나 팀 액세서리로 위안을 삼을 수밖에 없었다.

소비자의 고민과 수요에 민감한 메리다는 팀 머신을 꿈꾸는 라이더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을 선보였다. 바로 리액토 400 팀이다. 리액토는 람프레 메리다 팀의 주력기로 최신 에어로다이내믹 성능을 지닌 기함이다.

1 리어 브레이크는 BB셸 하단에 위치해 공기저항 성능을 높였다

소재만 다를 뿐, 똑 같다

리액토 400은 카본 팀 머신의 모든 DNA를 갖춘 알루미늄 모델이다. 프레임 소재만 다를 뿐 지오메트리와 에어로다이내믹 설계도 대부분 동일하다. 더군다나 메리다 팀 컬러를 적용해 팀 머신을 꿈꾸는 이들의 한을 풀어줄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이기도 하다.

2 탑튜브 상단으로 옮겨진 시트클램프

프레임은 프로라이트 66 트리플 버티드 알루미늄으로 경량과 내구성을 동시에 구현한 소재다. 용접부위는 스무드 웰딩 가공을 통해 매끈한 외관과 프레임 강성을 얻었다.

포크는 다운튜브 일체형 디자인이며 주행성능 향상을 위해 카본을 사용했다. 리어 브레이크는 BB셸 하단에 달아 공기저항을 최소화했다.

3 포크는 카본으로 다운튜브와 일체형 디자인이다

케이블은 다운튜브에 모두 숨겨 에어로 성능 향상과 디자인 완성도를 꾀했으며, 최적의 시트포지션을 제공하는 플립플랍 헤드를 적용했다.

리액토의 알루미늄 버전인 400 팀의 구동계는 FSA와 시마노 105 혼합이며 팀 레플리카 버전임에도 147만원이란 가격이 매력적이다.

㈜오디바이크 02-2045-7100 www.odbike.co.kr

임성수 팀장
사진  이동복 기자
제공 자전거생활
출처 바이크조선
발행 2015년 4월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바이크조선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